Announce

2019.07 월간 보고서 (Announce)

목차

  1. GBT Protocol의 대외활동 1 - 타이페이

  2. GBT Protocol의 대외활동 2 - 싱가포르

  3. GBT Protocol의 새로운 팀원 소개

  4. 블록배틀 시즌 2에 GBT Protocol의 참여활동

1. GBT Protocol의 대외활동 1 - 타이페이

  • 2019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참여

7월 2일부터 3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Asia Blockcchain Summit, ABS)에 GBT Protocol팀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만, 홍콩, 중국 등 주요 거래소, 캐피털, 커뮤니티 등 블록체인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ABS 2019는 블록체인 업계 유수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기술 응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토대를 구축하고 있는 100명 이상의 스피커와 4,000명 이상의 참가자로 이루어진 대규모 행사이었습니다.

컨퍼런스 현장 테이블에서 임장원 대표는 GBT Protocol의 탄생 배경과 메인넷 개발 로드맵 등에 대해 블록체인 업계 사람들에게 설명해주고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Planet Wallet 등에 대한 세부내용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ZB.COM & BW 거래소에서 주최한 Asia Blockchain Summer 2019 Vip Party 에도 참석하였습니다. 영광스럽게도 이 자리에서 GBT Protocol이 한국에서 진행된 최초의 성공적인 IEO로 소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GBT Protocol의 임장원 대표는 대만에서 Genesis Social Night Party를 참석하여 중국에서 GBT 프로토콜에 대해 거래소 상장 및 커뮤니티 확대 마케팅 개발 등 블록체인 사업 발전을 위해 Genesis과의 협력을 논의했습니다.

2. GBT Protocol의 대외활동 2 - 싱가포르

  • 월드 E-스포츠 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싱가포르 2019 참여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샌즈 호텔에서 개최된 월드 E스포츠 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싱가포르 2019(World E sport & Blockchain Summit MARVELS Singaporer 2019)에 GBT Protocol팀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요 국회의원들과 블록체인 전문가, 블록체인 산업 분야의 기업가, 싱가포르, 홍콩, 중국, 인도, 동남아 등 해외 금융 및 투자자, 각계 오피니언 리더들의 주제별로 발표하고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통찰과 전망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 UN 총장님이신 반기문과 말레이사아 조흐루바루 왕실 공주 및 부군도 참석하여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GBT Protocol의 임장원 대표는 연사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GBT Protocol 메인넷 개발, Planet Wallet 등에 대하여 발표를 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이 4차 산업에서 기업환경을 위한 확장성과 운영의 유연성이 강화된 원천기술로서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컨퍼런스 이후에 진행된 정부기관, 국회위원,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와 해외 금융기관 투자자 등 리더들을 만날 수 있는 WORLD CEO SUMMIT에 참석하여 반기문 전 UN 총장님, 이언주 국회위원, 김병건 빗썸 회장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베트남 BitCEO 대표 Ja Long Hoang을 만나 베트남 내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있어 협력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3. GBT Protocol의 새로운 팀원 소개

이번에 GBT Protocol팀에 합류하신 분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블록체인이라는 산업이 신생산업이라는 점에서 저희는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제일 중요한 팀의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블록베틀을 하면서 팀워크의 소중함을 많이 배웠습니다. 하여 많은 고민과 회의 끝에 팀의 더 크나큰 발전을 위하여 두 분을 더 모셔오기로 결정했습니다.

  • Project manager 신솔아

Q. 간단히 자기 소개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리히텐슈타인, 런던, 취리히 등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배운 것들을 한국에 이바지하기 위해 돌아온 신솔아라고 합니다. 다양한 것,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Q. 이전에 담당하셨던 업무와 회사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려주세요.

A. 저는 런던의 All Bar One 이라는 Entertaiment 회사에서 Event Manager로 일을 하다가 추크(Zug)의 크립토벨리(Crypto-Valley)에 위치한 TEND AG라는 회사에서 한국마케팅을 담당하였습니다.

Q. GBT Protocol에 합류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최근의 블록체인에 관련 많은 논란과 루머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보고 그 여정을 함께 하고 싶어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저희의 로고인 "New Paradigm of Internet"을 이룰 수 있도록 저의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Blockchain Team lead 박승호

Q. 간단히 자기 소개부탁드려요.

A. 보라매공원 쪽에 살고, 용띠 아내와 쥐띠 아들을 둔 토키띠 남편 박승호라고 합니다. 주로 인라인 스케이트, 릿지 등반, 산악 자전거와 같은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깁니다.

Q. 이전에 담당하셨던 업무와 회사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려주세요.

A. 20년 경력들 중 초기에는 통신사에서 주로 OSS/BSS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중기에는 오픈마켓 및 게임사에서 주로 데이터 관리(엔지니어/사이언티스트)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말기에는 블록체인 관련 메인넷(네트워크/합의 알고리즘), 거래소(일반/마진), 지갑(일반/커스터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Q. GBT Protocol에 합류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제가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을 기반으로 GBT Protocol과 함께 세상에 이로운 무언가 남길 수 있을 것 같아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GBT Protocol 을 우리나라에서도 100년을 성장해 나갈 회사로 만들고 싶습니다.

4. 블록베틀 시즌 2에 GBT Protocol의 참여활동

블록배틀은 시즌 2 또한 성공적으로 7월 18일에 마무리하였습니다. 시즌 1의 우승자인 GBT Protocol의 임장원 대표는 이번 시즌의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임장원 대표는 시즌 2의 우승자인 썸싱을 발표하며 "썸씽의 우수한 UI·UX뿐 아니라 향후 사업확장 및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전략을 현재 실행하고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라고 심사평을 전했습니다.

또한 GBT Protocol팀은 7월 26일에 진행되었던 블록배틀 시즌 2 밋엇에도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임장원 대표는 참석하여 시즌 2에서 Top10으로 선정된 프로젝트인 주차팅, Archon, EVZ, 판테온X, 썸싱에 관전평을 전했습니다.